아.. 모니터가 사고 싶어서 기다리다가 드디어 구매완료!!

30인치를 살까 많이 고민 했지만. 30인치는 LED가 없어서 skip (물론 Dell이 있긴 하지만 가격이 넘사벽 -.-;)

27인치 중 고해상도(2560*1440)를 할까 저해상도?(1920*1080)를 할까 고민하다가 3D에 혹해 저해상도인 LG DM2752를 구매하였다. 

1. 첫번째 고려

- DM2792D와 DM2752D를 비교 하면.. 디자인이랑 몇가지 기능만 빼고는 비슷하여 싼걸로 결정

2. 과연 이걸로 뭘 할까?

- 그래픽카드를 좋은 걸로 샀으니 게임을 할려고 샀다. 그것도 3D 게임을.. 

but, 난 게임을 잘 못한다는 것, 그래도 일단 try 하는데에 의미를 두고 ^^

=============

=== 사용 간단 요약기 ===

모니터는 해상도가 높은게 갑이고 큰게 갑이다!!

3D는 뭐 내가 아직 처음 접한 케이스라 그런지 쓸만하다.. 

이 모니터는 3D를 위해 2D를 포기한 케이스 -.-;


=== 상세(?) 사용기 ===

박스를 받았고~ 박스에는 이벤트로 HDMI 케이블을 준다고 하던데 잘 붙어서 왔다

하지만 좋은건 아니고 오픈마켓에서 2500이면 살 수 있는 그런 류다. 1.4 HDMI


=> 여기서 세간에 떠도는 문제점을 몇 가지 짚고 넘어가야지!

1. 화면 가로줄 

=> 이거는 뭐 크게 거슬리진 않는다. 흰 화면으로 볼때(인터넷 등) 조금 보이는 것다.. 근데 조금 멀리서 보면서 신경 안쓰면 괜찮다... 민감하신 분들이라면 느껴지겠지만 개인적으로는 크게 결함이라고 할 수 있지는 않다... 하지만 어느 정도 결함은 된다. 지금 이 글을 쓰고 있는 순간에도 가로줄들이 보였다 없어졌다 하니깐.. 

: 민감하신 분들은 많이 느껴지실 듯

2. 빛샘

=> 밤에 불꺼놓고 보면 뭐 보이지만.. 양 하단이 더 밝게.. 평소에는 괜찮다. 

3. 해상도.. 

=> 음.. 27인치 모니터 보시는 분들은 1440p, 1080p 많이 고민 했을 건데. 별로다. 

기존에 23인치로 1080p를 델 모니터로 썼는데 화면만 커지고 해상도는 그대로니 글자가 뭉개져서 보이는 것 같다.. 1440p 를 살 걸 그랬나?? 

1440p를 사면 글자가 작아서 눈아프다는 평이 많았는데.. 나한테는 맞지 않는 것 같다. 잘 적응 할 수 있을 듯.. 1080보다는 1440을 추천!

4. TV기능

와 이건 집에 있는 42인치 보다 더 나은 것 같다.. TV HD로 잘 나오고 스피커도  TV보는 정도면 괜찮다.. PIP로 TV보는 것도 괜찮고 3D도 되고.. 하니.. 이부분은 강추!

===========

Software

: 트리플로 모니터를 쓰니 tridef 가 잘 동작안하고 오류가 많이 난단. 

스팀게임에는 steam overay가 잘 동작하지 않고 tera도 하다가 막 죽는다. 

단일 모니터로 하니 잘 되는데.. 흠.. 이건 뭔가 아직 부족하다. 3d 영화는 아직 보지 않아서 뭐라 말을 못하겠다.. 


해킨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이게 무슨 트리플 모니터가 안되서 고생했는데.. 삽질 몇 번 하고 나서 설정 성공!.. 그러나 부팅도 느려지고 종료도 느려지고.. 뭐가 제대로 되진 않은 모양이다.

찬조 출연 

왼쪽 : Dell u2311h

오른쪽 : 중소기업 lumion 22인치 (이거 진짜 내가 왜 예전에 왜 샀었는지 이해가 안됨)



Posted by riol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