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인가 올해인가 공유기를 샀었습니다. 뭐 여기에 올리지는 않았는데 이미 유명해질데로 유명해진 asus 공유기 입니다. 

공유기 끝판왕으로도 불리었던(현재는 ac66u) 공유기 입니다. 저는 뭐 nas도 있고 해서 다른 기능 많이 필요없이 gigabit 네트워크 잘되는 걸 바랬는데 잘 되네요.. 

엄청 좋습니다. 그동안 iptime 604 썼는데. 휴.. 이건 고향 부모님댁에 설치 해드리고.. 

인터넷 속도도 거의 2배로 튀었습니다. 이사하면서 공유기 거치니 60mbps 나오던게

직결하면 95~8mbps 나와서 공유기 바꿔야 겠다 생각했는데.. 이제는 공유기 거쳐도 90mbps이상은 뽑아주네요.. 인터넷에서 뭐 다운 받으면 11~12 MB/s 로 뽑아 주니깐

집에서 네트워크 사용도 엄청 납니다. NAS가 느려서 못 쓰겠더니만. 이제는 좀 나아졌습니다. 이제는 오히려 NAS가 성능이 딸리는 -.-;  다시 NAS를 바꾸고 싶은 욕망이 끓어 오릅니다. LG NAS라 이게 최대 400mbps밖에 지원을 안해서.. 실제로는 30MB/s 도 벅찹니다. 쩝..

참 이건 요즘엔 정펌도 많이 좋아져서 괜찮긴 한데. .기존은 사제 펌웨어를 썼었더랬습니다.

http://code.google.com/p/rt-n56u/

요기서 받으실 수 있구요.. 꾸준히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정펌에선 AIcloud도 지원하고.. usb하드 같은거 있으시면 활용도가 더 좋아 질 것 같네요

VPN, WOL도 많이 지원되어 저는 이번에 정펌으로 갈아 탔습니다.

집에 무선기기 

맥북에어 / 아이패드미니 / HP터치패드 / 옛날 도시바 노트북 / 뷰2 / 와이프 뷰2 / WD TV LIVE

유선기기

데탑1 / 데탑2 / 아이맥 / NAS 

이렇게 풀로 쓰는데도 뭐 하나 느린 것 없이 잘 쓰고 있네요.. 적고 보니 이건 뭐 거의 작은 사무실 규모같다는 -.-; 



Posted by riol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