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 10년 만에 TV를 새로 샀다. 

그동안 고생해준 LG 42인치 LCD 에게 감사하며 채널 전환이 안되고 리모컨도 반응이 잘 안되어 바꾸기로 결정!

블프를 맞이하여 할인과 함께  193만원으로 나름 저렴하게 구입했다. 

딱히 TV를 많이 보지도 앖고, 그래서 IPTV는 보지 않았고, 안테나로 지상파 5개 채널만 시청, 그리고 아마존 fireTV를 활용 유튜브랑 plex로만 활용하여서 딱히 별다른 기능은 필요 없는 상황이었다. 

=== 구입 전 고민 ===

LG냐 삼성이냐? 이건 거의 모든 분들이 TV를 사려고 하시면 같은 고민을 하셨을 것 같다. 
개인적으로 가전은 LG라고 생각하고 있다. 인터넷에서도 많은 말들이 있지 않은가.. 

1. 백색 가전은 LG다.
2. 모터 달린건 LG다. 

뭐 개인적으로 동의하는 편이고, 지금 집에도 대부분 가전은 LG이긴 하지만 삼성을 고른 이유가 몇가지 있다. 

1. 작년부터 시작한 smart home 관련해서 뭔가 연동되었으면 좋겠다. 
   (뭐 LG를 사도 기존의 harmony가 있어서 연동이 되긴 하지만, original로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삼성은 smartthings 를 지원하니.. 내 플랫폼에 바로 연동이 될 수 있을 것 같았다.

2. 화질은 LG라고 하지만 LCD는 삼성이고 삼성 8000급은 LG 7000급 이상희 화질이라고 rtings에도 이야기 해주고.. 인풋랙도 어느정도 해결되고 단 사운드가 dolby atmos가 지원하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다. 

3. 2018년 버전부터 양사 모두 local변경이 안된다(힘들다). -> 국내 안테나로 TV를 볼 수 있냐 없냐의 문제가 생긴다. 
삼성은 안테나로 옵션을 조금 변경하면 볼 수 있지만 LG는 안된다. 안테나로만 TV를 보는 나한테는 이게 또 중요했다.

4. 이러한 조건에서 원래 삼성게 가격이 LG보다 20-30만원 정도 비쌌는데 이게 역전이 되었다. 삼성이 한 10만원 정도 더 싸졌다.. 


== 배송까지 ==

구입은 뭐 인터넷이고 블프라 그런지 약 3주 정도 걸린 듯 하다. 공식적이진 않지만 느낌으로는 벽걸이를 한다하면 더 빨리 오는 것 같다. 난 그냥 하는거라 더 늦은 듯.. (단, 개인적인 생각이다.) 배송전에 해피콜이라고 오는데.. 그 때 엄청 빠른 속사포로 막 쏘아대는 전화를 받아서 더욱 그런 느낌을 받은 것 같기도 하다.

오신 기사님은 잘 설치해주고 가셨지만, 혼자 오셔서 약간의 도움이 필요합니다만 혼자서 대부분 해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 설치 후 몇가지 설정==

와 크다 (이거 딱 이틀감). 사람이 참 간사함.. 그리고 다른 집가서 보면 엄청 작아보임.


1, 지상파 부터 보자

구형 핸드폰 갤S4 에 마이리모컨X앱 깔고 8vsb 설정 

http://bbs.ruliweb.com/hobby/board/320033/read/373456


2. 화질 조정 - 아래 링크보며 일부 설정

https://www.rtings.com/tv/reviews/samsung/nu8000/settings


3. 뭘해야 할까?



=== 느낌 ===

1. 빛 반사가 너무 많이 된다. 특히 정면은 좀 덜한데.. 측면은 심하다. 해안뜨는 낮에도 비쳐서 반정도 밖에 안보인다. 
   저녁에 소파옆에 전등이 있는데 그것도 계속 비친다. 음.. 다른 리뷰들 보면 기존거보다 덜하다고 하는데.. 기대가 너무 심했나?
   지금 옮겨온 기존 TV도 비침이 많긴 한데... 


2. 와 스마트 TV 좋구나. fireTV로 기존에 다 쓰던 어플들이었지만, 뭔가 TV보다가 넘어가도록 (외부입력 변경 없이 되니 너무 좋다) 되어 있다. plex, 넷플릭스, dsvideo 등 다 깔려있거나 깔 수 있다. 특히 tv plus 라는 앱은 계속 재방송만 하고 있어도 좋다. 케이블도 중간에 광고 나오니 뭐 이해한다 (IP TV를 안보이깐 이걸로라도 재방송 나오는게 어디냐며)


3. 화질 - 좋김한데.. 가까이서보면 다 뭉게져있음. 이건 소스의 문제인 것 같다. 근데 뭔가 유튜브나 넷플릭스 볼 때 빠른 움짐임이 끊어지는 듯한 느낌을 많이 받는다. 



'전자제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샤오미 체중계  (0) 2015.08.24
거실 스피커 polk woodbourne   (0) 2015.08.24
안마의자 선택기(?)  (2) 2014.05.18
WD TV live 1080p 를 사다  (0) 2013.03.23
체중계를 사다 (CAS BF-1041)  (0) 2013.01.26
Posted by riol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