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초 부터 DSM 6.0 으로 올리고 싶었는데 시간도 잘 없고, 자료들만 보다가 이제야 이해를 해서 업데이트를 해보았습니다.


인터넷에 있는 설명들이 기존 베어메탈(PC전체를 NAS로 사용하는) 기준으로 되어있어 vmware 를 사용하는 내 상황이랑 잘 맞지 않는 것 같다가.. 


비슷하게 하신 분이 있어 용기내어 도전 해봄


https://jhok.kr/archives/587


잘 설명해주셔서 별건 없다.


==== 위 링크에서  일단 =====


ESXi 용 VMDK 부트로더파일 : https://download.jhok.kr/NAS/XPEnology/6.0.2/Bootloader/VMDK%20for%20ESXi.zip

을 다운 받고 압축을 풀어서 DSM.vmdk, DSM-flat.vmdk 둘다 데이터스토어에 올려준다. 근데 이상하나 두개를 올렸는데 하나밖에 안보인다 -.-; 
그래도 그냥 무시하고 일단 진행해보니 된다.

 

 

 

가상머신에서 하드디스크 추가 -> 기존 하드디스크 이용

 

설정 완료 후

디스크 모드 : 독립 체크  비영구 선택

 

 

가상 디바이스 노드 : IDE 0:0 으로 설정(설정을 하면, 기존에 부팅 디스크가 있어서 설정이 안된다.. 기존 디스크를 슬레이브로 먼저 변경(IDE 0:1) 하고 위에 새로 추가하는 디스크를 (IDE 0:0) 으로 설정 해주면 된다.





추가가 되면 그냥 vm 켜기 해서 접속하던데로 접속하면 됩니다. (http://NAS-IP:5000) 근데 저는 접속이 안되서 보니 dhcp로 다시 ip를 받아와서 안되더군요
http://find.synology.com 을 입력하면 바로 찾아 주기도 합니다. 

 

암튼 접속하게 되면 migration을 할건지 새로 설치 할건지 나오는데 당연히 전 migration 선택 그냥 기다렸다가 재접속 하면 됩니다. 업그레이드 성공 ^^.

 


Posted by riola
,